마이슈트 마젤란 서비스 소개
페이지 정보
작성자 유비스톰
조회 186회 작성일 24-08-26 09:55
조회 186회 작성일 24-08-26 09:55
본문
K-ECP는 한전 및 계열사, 그리고 협력사들의 에너지 ICT서비스를 명확히 타겟팅하고 있는 한전KDN의 인더스트리 클라우드 플랫폼입니다. K-ECP는 민간·공공 클라우드를 비롯해 서버·네트워크·스토리지·데이터센터 등 ICT 자원을 제공하는 IaaS(Infrastructure as a Service)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개발환경을 제공하는 PaaS(Platform as a Service),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·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SaaS(Software as a Service) 솔루션으로 구성돼 있습니다.
일정 비용만 내면 누구든 언제 어디서든 보안성‧안정성‧가용성 등을 확보한 한전KDN 에너지 ICT 솔루션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K-ECP가 개발됐었기 때문에 한전 및 계열사 담당자는 복잡한 네트워크나 서버 등에 신경 쓰지 않아도 되고, 별도로 솔루션을 개발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초기 투자비에 대한 부담이 없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. 게다가 이미 한전 및 계열사들의 업무에 실제로 기 도입되어 운용되고 있는 검증된 필요한 솔루션을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어 그만큼 비용을 줄일 수 있습니다.
지난 2023년도에, 저희 회사는 이 서비스 모델을 한전 KDN이 주최한 [2023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개발 경진대회]에 출품하여 [SaaS 아이디어부문 우수상]을 수상하였고, 올해 6월에 한전 KDN과 협약을 완료하여 K-ECP의 파트너 솔루션으로 업계에서는 최초의 전문 클라우드 웹리포팅 서비스 (서비스명 : 마이슈트 마젤란) 타이틀을 가지고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.
마이슈트 마젤란은 유비스톰의 차세대 주력 서비스로서, 클라우드 기반 어플리케이션 및 SaaS 서비스에 필수적인 웹 리포팅 기능을 클라우드 인프라와 일원화된 방식으로 손쉽게 구현 및 서비스 할 수 있도록 구조화된 클라우드 웹리포팅 및 전자서식 서비스(Cloud Reporting & eForm Service) 입니다. 또한 국내 리포팅 및 전자서식 업계에서는 최초로, Kubernetes 및 Pod와 같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 기반의 웹리포팅 및 전자서식 서비스 개발과 운영을 지원하는 * MSA (Micro Service Architecture) 어플리케이션 구조를 지원합니다.
|
MSA (Micro Service Architecture) : 이름에서부터 알수있듯이, 작은 서비스 여러개가 모여서 하나의 시스템을 제공하는 아키텍처를 뜻합니다. MicroService Architecture에서 각 서비스는 작고 독립적이며 느슨하게 결합되어 있으며, 때문에 서비스들을 독립적으로 배포할 수 있고 전체 프로그램을 빌드한 뒤에 재배치하지 않고도 기존 서비스들을 업데이트 할 수 있는 구조를 말합니다. 서비스들이 독립적이라는 특징덕에 클라우드와 컨테이너와 잘 어울리는 아키텍처이기도 합니다. 이러한 구조는 마이크로서비스별 독립적 이고 탄력적인 시스템 운영, 기능별 컨테이너화를 통한 자유로운 서비스 확장 및 이식성 확보 등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으며 데브옵스 및 CI/CD를 통한 개발 기간 단축, 작은 서비스 단위의 신속한 요구사항 반영 등의 구조적 장점을 제공할 수 있다. |
|
K-ECP의 고객들은 클라우드 어플리케이션에서 웹리포팅 및 전자서식 업무 개발이 필요한 경우, 기존의 경우처럼 구매 프로세스를 거치지 않고도 손쉽게 클라우드 어플리케이션에서 신청 및 가입, 서비스 권한 부여 만으로 웹리포팅과 전자서식 서비스를 개발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.
[참조 : K-ECP 마이슈트 마젤란 서비스]
여러분들도 잘 아시다시피, 웹 리포팅솔루션은 업무 어플리케이션의 90% 이상에서 필수적으로 사용되고 있음은 잘 아실 것입니다. 또한 국내 업무의 특징상, 리포팅 어플리케이션의 필수 요구 기능인 복잡한 장표, 대용량 출력 및 HWP 한글 포맷 변환, 팩스 전송 및 메일 전송, 라벨출력, 프린터 다이렉트 출력 및 트레이별 제어 등의 복잡한 기능 대응이 어려운 점에서 외산 리포팅 솔루션(ex; 크리스탈 리포트 등)은 이미 시장에서 자리를 잃은 바 있습니다.
기업 및 공공기관의 내부 및 핵심 업무의 클라우드 전환을 고려할 때, 필요 어플리케이션 기능들을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에서 구체화할 수 있는 개발 및 구현 솔루션이 필수적이라는 점은 여러분들도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. 그러나 여러분들이 고민하시는 것처럼, 현재 시장에는 클라우드 인프라 혹은 독립적 기능을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만이 시장에 출시되어 있을 뿐, 막상 개발을 시작하려고 할 때, 핵심 업무 구현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웹리포팅 및 전자서식 기능을 MSA 환경을 포함하여 지원할 수 있도록 구조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는 마젤란 이전에는 없었던 것이 사실입니다.
마이슈트 솔루션은 이미 기존 한전 및 계열사들의 주요 시스템에도 납품되어 운영되고 있으며, 이번 K-ECP 파트너 솔루션 인증 및 인프라 탑재에 힘입어,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개시하려는 KDN 고객사들의 도입 문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.
K-ECP에 탑재된 마젤란 서비스가 특별한 이유는, 별도의 협약을 통해 클라우드 관리 모듈인 Magellan Manager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K-ECP 관리자가 새로운 K-ECP고객이나 사용자에게 원스톱으로 웹리포팅 서비스 채용과 개발을 지원할 수 있도록 자동화한 것도 중요한 차별점입니다. 즉 프로젝트 신청, 생성만으로 모든 전자서식 환경이 자동으로 로드되어 웹리포팅 및 전자서식 관련 개발 및 운영 환경이 원스톱으로 구성되며, 신규 프로젝트 및 신규 사용자의 전자서식 니즈에도 같은 프로세스로 확장될 수 있습니다.
특히 고객 입장에서 마젤란의 사용량 기반 가격정책은, 비즈니스 요구의 변화에 따라 긴 구매 절차를 우회 하면서 유지관리 및 업데이트, 버전관리 등의 부가적인 관리적 소요에 대한 부담 없이 최신의 전자서식 서비스를 채용 및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큰 장점을 가집니다. 고객은 사용한 만큼만 비용을 지불함으로 별도의 도입 비용이나 계약기간, 위약금 없는 솔루션 서비스 시도가 가능하며, 즉각적인 실시간 현황관리 및 비용 관리, 서비스 관리를 지원합니다.
- 이전글전자문서의 법적 효력 (2024. 8월 최신판) 24.10.22
- 다음글Industry Cloud 시장 살펴보기 24.08.22